Untitled Document
 


 
 
 
 
작성일 : 20-11-15 13:10
조심해야 하는 점포 유형
 글쓴이 : 창업연구소
 

조심해야 하는 점포 유형

 

- 주인이 자주 바뀌는 점포

 

장사가 잘되는 점포는 주인이 자주 바뀌지 않으므로 주변사람에게 확인하여 해당 점포의 주인이 자주 바뀌는지 조사해야 한다.

 

- 점포 임대료가 유난히 싼 점포

 

점포의 임대료가 싸면서도 매출이 높은 점포는 애당초 기대하지 않는 것이 좋다.임대시세가 낮다면 목이 안 좋거나 틀림없이 이유가 있고, 별다른 이유도 없이 싸다면 더욱 신중히 결정해야 한다.

 

- 맞은편에 상권이 형성되지 않은 점포

 

맞은편에 점포가 형성되지 않은 지역은 대개 대중교통이 비켜 가는 지점이거나 상권의 끝 지점일 경우가 많다. 맞은 편에 점포가 형성되지 않았다면 사람들을 흡인하는 힘이 약해서 상권의 세력이 약하다.

 

- 주변에 대형 점포가 있는 점포

 

경쟁점포를 이기려면 경쟁점포보다 더 큰 규모로, 더 풍부한 상품을 확보해야 한다. 따라서 주변에 대형점포가 있다면 점포계약에 신중해야 한다.

 

- 주인이 유사 업종에 종사하고 있는 점포

 

점포를 임차해서 사업하는 사람들은 주인이 갑작스레 점포를 비워 달라고 하지 않도록 주인과의 관계를 평소에 잘 다져두어야 한다.

 

- 언덕에 있는 점포

 

사람이라는 동물은 내려가는 것을 좋아하는 하행성 동물이므로 쇼평을 할 때에도 편한 내리막길이나 평지에 있는 점포를 선택하므로 언덕에 있는 점포를 피하는 게 유리하다.

게시글을 twitter로 보내기 게시글을 facebook으로 보내기 게시글을 Me2Day로 보내기 게시글을 요즘으로 보내기 게시글을 구글로 북마크 하기 게시글을 네이버로 북마크 하기